"이 건물의 숨은 이야기를 아시나요?"…맛길따라 서울 건축여행
"이 건물의 숨은 이야기를 아시나요?"…맛길따라 서울 건축여행
  • 최용희 기자
  • 승인 2021.08.19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짓서울-아키베어 멋길따라 서울 건축여행 시리즈 이미지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와 코로나19 확산으로 장거리 여행이 부담스러운 내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계절별 서울 도심 속 걷기 좋은 관광코스를 소개하는 특집 기사 시리즈인 '멋길따라 서울 건축여행'을 공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특집 기사 시리즈는 비짓서울×아키베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1년 서울관광 유망 스타트업으로 선정한 '하스스튜디오'(HAAS Studio)와의 콘텐츠 제작 협업을 통해 진행한다.

기사에선 건축 전문가와 함께 도심 속 건축물에 얽힌 건축 지식, 건물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고 이를 관광코스화하여 소개한다.

시리즈는 이달부터 12월까지 약 5개월간 총 10회에 걸쳐 발행 예정이며, Δ서울관광플라자(삼일빌딩) Δ덕수궁 돌담길 Δ서울시립미술관 Δ백인제가옥 등 아름답고 역사성 깊은 서울의 주요 건축물을 지역별·테마별로 선정했다.

'멋길따라 서울 건축여행' 시리즈는 서울관광 공식 누리집인 '비짓서울'에서 이날 1화를 발행하며 격주 화요일, 10회에 걸쳐 연재 예정이다.

향후 발행할 특집 기사 콘텐츠는 비짓서울 홈페이지 '추천' 메뉴의 하위 카테고리 '에디터 추천 여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여행에 목마른 사람들에게 가깝고 평범한 장소를 색다르고 특별한 여행지로 바꾸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신선한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갖춘 관광 스타트업들이 서울시민, 관광객들과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재단이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