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가 두려운 당신, 이 책을 읽어라
변화가 두려운 당신, 이 책을 읽어라
  • 최용희 기자
  • 승인 2021.03.22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간] 독일 최고 심리학자가 전한다…버려야 할 것, 남겨야 할 것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독일의 심리치료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배르벨 바르데츠키가 급변하는 시대에 가장 필요한 심리학 조언을 모았다.

저자는 전작 '너는 나에게 상처를 줄 수 없다'를 통해 국내 30만 독자들의 상처 입은 마음을 어루만졌다.

신작 '버려야 할 것, 남겨야 할 것'은 나이 들수록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힘들고, 더 이상 인생에서 변화가 달갑지 않은 사람들을 위한 심리 수업이다.

어떤 사람은 작은 변화에도 큰 타격을 입고 무너지는 반면, 어떤 사람은 빠르게 적응해 중심을 잡는다. 저자는 그 차이가 ‘심리적 유연성’에 달려 있다고 말한다.

이 유연성을 기르기 위해서는 자신의 인생에서 버려야 할 것과 남겨야 할 것을 먼저 구분해야 한다.

당신이 변화 앞에서 놓치기 싫어 두 손을 꼭 쥔 채 버티고 있는 것이 정말 그럴만한 가치가 있는지 돌아봐야 한다는 것이다.

불안할수록 무언가를 더욱 움켜쥐게 되겠지만 때로는 놓아주어야 비로소 두 손이 자유로워진다. 도전적인 성격이 아니라고 해서, 나이가 많다고 해서 변화를 두려워하지 마라.

40년 동안 쌓아온 내담자와의 생생한 사례와 세계적인 심리학자들의 다양한 연구가 풍부하게 녹아있는 이 책이 변화의 스트레스를 덜어내고 새로운 세상에 적응하여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찾는 방법을 알려준다.

◇ 버려야 할 것, 남겨야 할 것 / 배르벨 바르데츠키 지음 / 박제헌 옮김 / 걷는나무 펴냄 / 1만6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