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7년생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57년생 배병일 한국장학재단 이사장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3.01.02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배병일)은 1월 2일 제6대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으로 배병일(65) 前 영남대학교 부총장이 취임하였다고 밝혔다. 신임 배병일 이사장은 한국장학재단 임원추천위원회의 공개모집과 심사, 교육부장관의 제청을 거쳐 대통령이 임명하였다. 임기는 ’23년 1월 1일부터 ’25년 12월 31일까지 3년이다.

신임 배병일 이사장은 경제적 여건에 관계없이 누구나 의지와 능력에 따라 고등교육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청년 주거·일자리·교육 맞춤형 지원 정책으로, 대학생 등록금 및 주거비 부담경감 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하였다. 배병일 이사장은 영남대학교 법학과 학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국립 강릉원주대학교 교수, 한국법학교수회 회장, 한국가톨릭교수협의회 회장, 사학분쟁조정위원회 위원, 영남대학교 교수, 영남대학교 부총장 등을 역임하였다.  배병일 신임 이사장 취임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1월 2일(월) 한국장학재단 대회의실에서 진행하였다.

한국장학재단(Korea Student Aid Foundation)은 「한국장학재단 설립 등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09년 5월 7일에 설립된 교육부 산하 준정부기관으로 주요 기능은 ▲국가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지원 ▲대학생 기숙사 등 학생복지 시설 설치·운영 ▲인재육성을 위한 지원 ▲대학 등록금 및 학자금 지원 통계 현황 조사·분석 ▲학자금 재원 조성을 위한 채권 발행 및 기부금 모집·관리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