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월대보름이다, 윷놀이 한판하세
정월대보름이다, 윷놀이 한판하세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3.02.02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노인복지관 정월대보름 즐거운 행사
송도노인복지관의 정월대보름 윷놀이.

 

송도노인복지관(관장 조병혁)은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전통놀이 체험과 윷놀이 대회 행사를 진행하였다. 정월대보름은 설날이 지난 뒤 첫 보름달이 뜨는 날로 한해의 소원과 부럼 깨기를 통해 부스럼이 나지 않게 해달라는 우리나라의 민속이다. 이에 따라, 관내 1층에 제기차기, 딱지치기, 투호를 체험하고 부럼 세트를 받을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존과 2층에서는 윷놀이 대회를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뿐만 아니라 지하1층 경로식당에서는 정월대보름 특식으로 복지관 어르신들과 정월대보름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자 하였다.

특히 이번 2023년 정월대보름 절기행사는 코로나19로 진행된 비대면 위주의 프로그램에 지친 어르신들에게 대면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욕구가 반영되어 전통놀이 체험존 등 높은 참여율을 보였으며 사전 접수를 받은 윷놀이 대회 모집은 접수시작 하루 만에 40명 모집이 완료되는 결과가 나타났다.

이날 민선 8기 이재호 연수구청장도 행사에 참여하여 회원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하고 윷놀이 대회에 직접 참여하여 회원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조병혁 송도노인복지관장은“2023년 계묘년과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자리에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건강하게 복지관 이용하시고 행복한 순간을 남기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도노인복지관은 연수구 지역 내 만 60세 이상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노인복지관이며 본 사업에 대한 지역 내 참여문의 및 자세한 사항은 송도노인복지관 사무실(032-716-9919) 및 홈페이지(www.songdosenior.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