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의약평론가상 받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의약평론가상 받다
  • 시니어오늘
  • 승인 2023.05.26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약평론가 상은 받는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

 대한민국의 대표적 심장전문병원인 인천 부천 세종병원의 박진식 이사장이 ‘올해의 의약평론가’로 선정됐다. 세종병원은 지난 25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46회 의약평론가 기장 수여식’에서 박진식 이사장이 올해의 의약평론가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박진식 이사장은 그동안의 업적과 활동, 경력, 신망도 등을 전문심사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이같이 선정됐다.

지난 1976년 처음 발족한 의약평론가는 국민건강증진과 의약학계 발전을 위한 직분을 다하며, 건전한 의약 문화를 위한 여론 조성에 앞장서며 비전을 제시하는 의사 또는 약사(약학자)로 구성돼 있다. 의학신문이 주최 및 추천하고, JW중외제약이 후원하고 있다. 현재까지 배출된 의약평론가는 240여명에 달한다. 선정된 의약평론가는 ㈔한국의약평론가회에서 의약계 현안 논의를 위한 정책 세미나, 학술 포럼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세종병원그룹 박진식 이사장은 “의약계 발전은 국민 건강과 직결된다. 의학계 발전의 선봉 역할을 하는 평론가로 선정돼 어깨가 무겁다”면서 “계속해서 의약계 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관심을 쏟고, 의약계 산업의 경쟁력 있는 발전을 위해서도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선정된 의약평론가는 총 6명이다. 의사평론가로 박진식 세종병원그룹 이사장을 비롯해 이재태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핵의학과 교수·임선영 산부의과 원장·홍영준 원자력병원 진단검사의학과 과장, 약사평론가로 우은란 조선대학교 약학대학 교수·홍진태 충북대학교 약학대학 교수가 각각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