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 '아이의 행복' 강연한 김미경 강사
인천서 '아이의 행복' 강연한 김미경 강사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3.09.12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9월 12일(화) 인천시교육청 평생학습관에서 약 500여 명의 부모와 시민들이 모인 가운데 스타강사 김미경 MKYU 대표를 초청해 부모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아동이 안전한 인천을 만들기 위한 아동학대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인천시는 ‘명사 초청 부모교육’을 올해 신설했다. 열린 이날 교육은 실시간 유튜브 송출로도 동시에 진행됐다.

김미경 강사는 ‘부모의 행복이 부르는 내 아이의 행복’을 주제로 열띤 강의를 펼쳐 자녀를 양육하면서 느끼는 부모의 감정과 태도를 함께 돌아보고 공감하며, 행복한 삶에 대한 따뜻한 성찰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는 올해 아동학대 예방과 피해 아동 보호 강화 정책에 역점을 두고 예산을 대폭 증액하는 등 다양한 정책 추진에 노력하고 있다. 특히 시민 인식개선과 교육사업에 중점을 두어, 올 한해 부모나 신고의무자, 시설종사자, 공직자와 아동 등 시민 약 5만2,000명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교육을 대폭 확대하는 동시에,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아동학대 예방 홍보에도 주력하고 있다.

유정복 시장은 “인천시는 아동이 독립된 인격체로서 존중받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는데 전폭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부모님들을 위한 양질의 온라인 교육콘텐츠를 개발하고 다양한 교재를 제작 보급하는 등 교육사업을 강화함은 물론, 위기아동 조기발굴과 아동보호 인프라 확대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1차 교육에 이은 2차 명사초청 부모교육은 오는 10월 12일(목) 심리학 분야 강의로 유명한 김경일 아주대 교수를 초빙해 진행한다. 맞벌이 부부 등을 위해 저녁 7시에 열릴 예정이며, 실시간 유튜브 송출도 병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