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세종병원 김경희 센터장, 장기기증원 임원에
인천세종병원 김경희 센터장, 장기기증원 임원에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3.10.18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세종병원 김경희 심장이식센터장(심장내과)이 재단법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의 임원으로 선임됐다. 인천세종병원은 최근 열린 기증원 이사회에서 김 센터장이 이같이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직책은 비상임이사다. 기증원은 이사회를 통해 김 센터장 선임을 의결하고 보건복지부 승인을 받았다.

당연직을 제외하고 이번에 선임된 임원은 보건의료, 법률, 회계, 언론 등 각 분야 전문가 총 9명(비상임이사 7명·감사 2명)이다. 이 중 심장 분야 전문 의료인은 김 센터장이 유일하다.

김 센터장은 오래도록 심장병 환자들의 주치의로서 심장 이식 현장 최전선에서 활동하며, 국내 의료기술 발전 및 행정제도 개선 등에 공헌했다고 평가를 받는다. 김 센터장은 지난해 환자들의 심부전 극복기와 올바른 심장 건강 정보를 담은 저서 ‘심부전과 살아가기’를 출판하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김 센터장을 포함한 임원은 앞으로 정관에 따라 기증원에 대한 전략체계 수립, 예산 확정 등 중요한 경영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임기는 오는 2025년 8월 6일까지다.

인천세종병원 김경희 심장이식센터장은 “장기 이식 절차 전반을 책임지는 기증원은 의료진에게도 환자에게도 정말 중요한 곳이다. 임원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소중한 장기들이 필요한 환자들에게 잘 전달돼 새롭게 태어날 수 있도록, 특히 말기 심부전 환자들에 대한 심장 이식이 활성화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장기 공여자 관리에 대한 일부 미흡한 점도 개선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단법인 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국내 유일 장기 및 조직 구득 기관이다. 뇌사 추정자 또는 조직 기능 희망자가 발생한 병원으로부터 통보를 받고, 기증 업무를 수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