짜장면 한그릇 '효도'
짜장면 한그릇 '효도'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3.03.21 1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중구새마을회-중구노인복지관 ‘어르신들에 점심 제공'
인천시 중구의 어르신 짜장면 대접.

 인천중구노인복지관(관장 김세원)은 지난 20일 인천중구새마을회, 태화원과 함께 약 300명의 어르신에게 따뜻한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사랑의 짜장면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중구노인복지관에서 진행된 ‘사랑의 짜장면 나누기 행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을 비롯해 인천중구새마을회 윤경원 회장, 태화원 손덕준 대표, 중구노인복지관 김세원 관장 등이 참여했다. 특히 태화원 소속 요리사 3명이 현장에서 짜장면 300인분을 조리하고, 김정헌 중구청장이 직접 앞치마를 입고 인천중구새마을회 소속 회원 20여 명과 함께 어르신들의 배식을 도왔다.

식사 후에는 인천중구새마을회에서 후원한 한방파스 및 월병 등을 나누는 활동을 펼쳤다. 이를 통해 행사에 참석한 모두가 따뜻한 한 끼를 제공하기 위해 땀을 흘리며,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한다’라는 행사의 의미를 되새겼다.

인천중구새마을회 윤경원 회장은 “코로나19로 잠시 중단됐던 봉사를 다시 시작할 수 있어 너무 기쁘고 작은 정성에도 맛있게 드시는 모습에 미소가 절로 났다”라며 “앞으로도 재능기부와 나눔 행사에 힘쓰며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중구노인복지관 김세원 관장은 “이번 행사는 인천중구새마을회의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마련된 자리로, 후원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중구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연계를 통한 나눔 실천에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어르신들을 만나 뵐 기회가 적어 아쉬웠는데 오랜만에 도란도란 담소도 나누면서 점심 한 끼를 함께 할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를 자주 마련해 어르신들과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