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로 코리아 꿈 이루는 다문화결혼이민자들
당구로 코리아 꿈 이루는 다문화결혼이민자들
  • 최용희 기자
  • 승인 2023.12.04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다당계(다문화 당구의 계절)」자체 대회 개최

 

당구를 즐기는 결혼이민자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11월 30일 결혼이민자 당구 모임「다당계(다문화 당구의 계절)」의 자체 대회를 개최하여 시상을 함께 진행 함으로써 모임을 응원했다.

다당계는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부천시 체육회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후원금을 지원받아 진행된 다국적 결혼이민자(중구, 베트남, 일본 등) 당구 모임으로서 지난 6개월간 참여자의 적극적 활동을 통해 진행되었다.

최근 프로 당구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캄보디아 출신의 결혼이민자의 성장 과정을 통해 많은 결혼이민자의 귀감이 되었으며, 다문화가족의 당구에 관한 관심도 상승으로 대상자 모집단계부터 신청자가 많아 계획보다 많은 인원의(10명) 참여자를 선정하여 모임을 구성하였다. 또한 다문화가족 사업에 관심이 있던 코리아당구학교(대표 박용호)가 2년 연속 강사 지원과 모임을 위한 공간을 제공하여 다당계 모임 확대를 지지하였으며, 2024년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지속적 지원을 약속했다.

당구를 즐기는 다문화 이민자들.

 

이에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오욱제 센터장은 “이번 모임을 통해 부천에 제2의 결혼이민자 프로 당구 선수가 배출되길 기원한다.”라고 말했으며, 참여자 천희진씨는 “프로그램이 종료된 후에도 동료들과 함께 당구 모임을 지속하여 꾸준한 만남을 이어가고 싶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