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 ‘송월동경로당’ 더 넓어진 곳으로 이전
인천 중구 ‘송월동경로당’ 더 넓어진 곳으로 이전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4.01.2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 송월동 경로당 이전 개소식.

 인천시 중구(구청장 김정헌)는 지난 24일 오후 ‘송월동경로당 이전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소식은 과거 송월로 1-16에 있던 송월동경로당을 개항로어울터(참외전로37번길 5) 1층으로 이전한 것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다.

이 자리에는 김정헌 중구청장, 강후공 중구의회 의장, 박길정 대한노인회 인천중구지회장, 장영희 송월동경로당 회장, 국회의원, 경로당 회원 등 약 40명이 참석했다. 이번 이전으로 그간 오르막길을 힘들게 오가야만 했던 불편함을 개선해 어르신들이 더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아늑한 쉼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기존 91.15㎡에서 약 2.5배 넓어진 233.5㎡ 규모의 공간에서 더욱 여유롭게 소통하며 여가활동을 영위할 수 있게 됐다. 구는 이를 위해 2,800여만 원의 예산을 리모델링 비용으로 지원했다.

특히 기존 송월동경로당 건물은 중구노인인력개발센터의 ‘현미랑콩이랑’ 사업단 작업장으로 변경, 어르신 일자리 창출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정헌 구청장은 “어르신들이 더 넓어지고 여유롭게 변한 경로당에서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