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달빛공원에 RC스포츠경기장·파크골프장 내년 완공
인천 송도 달빛공원에 RC스포츠경기장·파크골프장 내년 완공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4.01.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는 올해 상반기에 마무리…낡은 시설도 정비

 

송도달빛공원의 파크 골프장.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해 6월부터 송도국제도시 달빛공원 활성화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RC(Radio-Controlled, 무선조종) 스포츠경기장 조성·파크골프장 확충과 관련해 실시설계 등 행정절차를 올해 상반기 마무리하고 하반기에 착공, 내년 하반기에 완료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RC스포츠경기장은 민선 8기 시장 공약 사항으로 세계 대회가 가능한 규모의 온로드 서킷으로 조성되며 인천경제청은 기존에 설치돼 있던 오프로드 서킷도 정비, 다양한 서킷을 경험할 수 있게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관련 인천경제청은 국제·전국 대회 등을 유치할 수 있는 규격의 경기장 조성을 위해 지난해 6월 한국 RC스포츠협회 및 인천시 파크골프협회 등 관련 단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해 전문가 자문 및 자료 등을 제공받아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함께 인천경제청은 달빛공원에 조성돼 대한파크골프협회로부터 공인 인증을 받아 운영 중인 18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에 18홀을 추가로 확충, 국제·전국대회가 가능한 규모로 조성한다.

 변주영 인천경제청 차장(청장 직무대행)은 “앞으로 RC스포츠경기장 신규 조성, 파크골프장 확장, 낡은 시설 정비 등을 통해 송도 달빛공원을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고품격 휴식공간으로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