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장년들이여, 제2 경력개발에 도전해보자
인천 중장년들이여, 제2 경력개발에 도전해보자
  • 이경현 기자
  • 승인 2024.02.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 유기농업기능사, 조경기능사, 모델 과정 등 교육 시행

 

인천사회서비스원의 교육 일정.

 제2 경력개발 교육으로 새로운 인생을 만나보자. 인천시사회서비스원 고령사회대응센터는 50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력개발 교육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도시농부, 귀농, 플랜테리어에 관심 있는 50~60대 인천시민이라면 국가자격증 과정에 주목해보자. 먼저 유기농업기능사 자격과정은 인천도시농업전문가회와 협력한다. 기초 과정 수료를 하지 않고도 도시농업관리사 전문가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재배환경 유기재배 기술’ ‘유기농업의 의의’ ‘유기 축산’ 등 이론 수업을 중심으로 진행한다. 참가자들이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시간을 강의마다 넣어 시험에 대비할 수 있다. 강의는 이달 23일~4월5일 매주 화, 금요일 오후 2~4시, 2시간씩 총 24시간을 운영한다. 모집 정원은 20명이며 이달 5일~20일 고령센터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다음으로 국가자격증인 조경기능사 과정이다. 사회적협동조합 도시농부꽃마당과 협력한다. 조경 설계와 재료, 시공, 실습, 관리 등을 강의하며 필기시험 대비에 집중한다. 실습은 필수 항목만 진행한다.

 강의는 4월11일~6월3일 매주 월, 목요일 오후 2시~5시, 3시간씩 15회 열린다. 모집인원은 20명이고 모집 기간은 다음 달 25일~4월5일이다. 역시 고령센터 홈페이지에서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니어 모델 입문 과정이다. ‘내 인생의 런웨이 시니어모델 입문 과정’은 지난해 1기 과정이 큰 인기를 끌면서 2기 모집으로 이어졌다.

 인천시니어모델협회가 함께 한다. 참가자들의 자존감을 올리고 삶에 활력을 더해주는 과정이라는 입소문 덕분에 인기가 높다. 기본 걸음걸이 교정, 박자 워킹, 일자 워킹, 베이직 워킹 등 기본기를 배우고 포즈 연출법도 익힌다. 미니 패션쇼와 심화 워킹과정을 거쳐 수료 기념 패션쇼로 강의를 마무리한다. 강의는 5월3일~6월14일 매주 화, 금요일 오후 2~5시, 3시간씩 13회 열린다. 모집 인원은 20명, 기간은 4월17일~4월30일이다. 역시 구글폼을 이용해 신청할 수 있다.

세 과정 모두 단순 취미로 신청하거나 모집 대상 조건과 다를 경우, 이전 고령센터 교육 참여 시, 누적해서 2회 이상 스스로 중도 탈락한 적이 있으면 수강할 수 없다. 제2 경력개발 교육은 교육 수료 이후에도 커뮤니티 활동이나 고령센터 협력기관을 통해 멘토링, 심화 교육, 대내외 활동 지원, 사회 참여 등으로 연계가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고령센터 홈페이지(www.inlife.or.kr)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전화(032-715-549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