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성 민원인 대처는 이렇게
악성 민원인 대처는 이렇게
  • 이경현
  • 승인 2024.08.1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군 양사면, 모의훈련 실시
악성 민원인 대처 훈련.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지영)은 지난 7일 폭언, 폭행 등 악성 민원인의 위법행위로부터 민원담당자와 주민을 보호하기 위해 하반기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최근 빈번하게 발생하는 악성 민원인의 폭언, 폭행 등으로 인해 민원 담당 공무원이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입는 사례가 늘어남에 따라 공무원을 보호하고, 방문 민원인의 2차 피해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해 추진했다.

양사파출소와 합동으로 진행한 훈련은 적법한 민원처리 결과에 불만을 품은 악성 민원인이 민원실로 찾아와 난동을 피운다는 가상의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공직자 민원 응대 매뉴얼에 따라 실시했다.

이지영 양사면장은 “수준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해 민원인과 직원 보호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