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집에서 ‘윈저’만 나온 이유가 있었네
양주집에서 ‘윈저’만 나온 이유가 있었네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6.05.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잘 팔리는 위스키다. 2014년 시장점유율이 39.5%로 1위다. 경기가 예전같지 않아 중장년들이 자주 마실수는 없으나 그래도 비즈니스 차원에서 종종 마주하는 술이다. '윈저' 판매업체는 디아지오코리아다. 그런데 판매업체가 유흥업소에 ‘윈저’를 고객들에게 우선 팔도록 하고 뒷돈을 지불한 사실이 드러났다.
​  공정거래위원회는 디아지오코리아가 2001년 6월부터 자사 제품인 윈저와 조니워커 등을 손님들에게 우선 권하도록 하고 댓가로 현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유흥업소 197곳에 150억원을 준 것으로 드러났다. 일부업소엔 여행 경비를 제공하고 업소 빚을 대신 갚아주기도 했다. 돈을 준 대상은 주로 손님들을 자주 접하는 업소 대표나 매니저, 마담, 지배인 등이다.
  공정위는 디아지오코리아의 행위는 판촉이 아닌 일종의 이익제공이라며 시정명령과 과징금 12억원을 부과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