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3000여 명에 일자리, 부천시, 노인일자리 신청 접수
어르신 3000여 명에 일자리, 부천시, 노인일자리 신청 접수
  • 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1.09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시가 어르신 3000여 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노인일자리사업은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노후 소득보장과 어르신들의 사회참여를 돕는 사업이다. 부천시니어클럽 등 8개 수행기관을 통해 300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한다. 근무시간은 1일 3시간 이내, 월 30시간 이상이다. 1인당 월 최대 22만 원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단, 시장형 사업은 사업별로 금액이 다를 수 있다. 부천지역 내 공공기관, 학교, 공공시설, 전철역 등에서 근무하게 된다.

공익형 사업은 만 65세 이상 부천시 거주 어르신(기초연금수급자)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장형 사업은 기초연금 수급과 상관없이 만 60세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단, 국민기초생활수급자(생계급여, 의료급여), 정부부처 및 지자체 일자리사업 참여자, 국민건강보험직장가입자(피부양자는 제외), 장기요양보험 등급판정자(1~5등급) 등은 신청할 수 없다. 참여희망자는 각 수행기관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참여신청서, 주민등록등본, 통장사본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래 접수기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부천시가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어르신 3000명을 모집한다.<일자리 제공기관>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