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장기요양보험,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노인장기요양보험,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1.20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이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이 운영하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이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소비자가 뽑은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2017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매년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소비자가 직접 선정하는 어워드로 지난해 12월 2일부터 8일까지 ASCI 모델을 기반으로 홈페이지, 스마트폰,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65만8083명의 소비자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선정에 참가했다.

노인장기요양보험은 2008년 도입된 제도로 고령이나 노인성 질병 등으로 일상생활을 혼자 하기 어려운 노인 등에게 신체활동이나 가사활동 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노후 생활안정과 가족의 부담을 덜어주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제도이다.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국민이 편리하게 장기요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회적 효(孝)의 실천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운여하고 있다”면서 “수급자의 욕구와 기능상태에 맞는 다양한 요양서비스를 개발하고 통합재가서비스 확대 및 의료서비스 강화를 통해 수급자와 가족이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