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준비 이렇게 하자’ 100세시대연구소 새해 리포트 발간
‘노후준비 이렇게 하자’ 100세시대연구소 새해 리포트 발간
  • 성백형 기자
  • 승인 2017.01.30 1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세 시대를 맞아 노후준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100세시대연구소가 노후준비 바로미터인 ‘노후준비 이렇게 하자’ 리포트를 발간했다. 리포트에는 연금저축계좌가 가진 장점을 소개하고, 그 안에 담으면 좋을 유망펀드도 소개했다.

우선 ‘노후준비와 절세 두 마리 토끼 잡는 법’이란 리포트를 통해서는 연금저축이 가진 두 가지 장점을 자세히 소개했다. 연금저축은 노후준비라는 기본적인 목적 외에 절세 목적까지 같이 달성할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연간 납입한도인 1800만원까지 불입할 경우 기본적인 노후생활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분리과세, 저율과세, 과세 이연 등 다양한 세제혜택을 통해서 세금도 크게 줄일 수 있다. 특히, 7월부터는 자영업자와 공무원도 개인형퇴직연금(IRP)에 가입할 수 있어 세제혜택 폭이 더욱 넓어지게 된다.

또 주식형펀드와 아시아 신흥국펀드, 원자재 펀드 등 올해 유망할 것으로 전망되는 펀드를 소개했다. 글로벌 경기회복 등의 영향으로 채권형보다는 주식형과 원자재펀드가 상대적으로 좋은 성과를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선진국보다는 아시아 신흥국펀드를, 섹터 중에서는 가치주와 금융, IT펀드를 추천했다.

이윤학 100세시대연구소 소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노후 준비는 필수다”면서 “노후준비는 밀미리 하는 것이 훨씬 유리하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