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만불짜리 미소
100만불짜리 미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9.22 2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 ‘베이비 마사지 교실’ 인기...엄마와 아기의 웃음

 

  가평군 베이비 마사지 교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화사업으로 생후 3개월~12개월까지 영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베이비 마사지 교실 ‘나는 엄마다 리턴즈’가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혜(39)씨는 “앞으로도 아기와 엄마가 함께하는 교육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며 행복감을 표시했다. 군 보건소는 지난 2017년 9월 12일부터 20일까지 기당 2일씩 2기에 걸쳐 본 교실을 운영한 결과 1기 17명, 2기 20명 등 총 37명의 부모가 참가해 아이의 감각과 운동신경을 자극하고 아이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움으로서 초보 엄마들에게 인기가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출산 후 아기와 함께한 산모들은 “아기와 눈 맞추고 스킨십을 하며 아기에게만 집중하고 사랑을 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호평했다.
 엄마와 아기가 함께하는 베이비 마사지 교실은 아기와 신체 접촉을 통한 교감형성과 면역력 향상을 위해 전문가를 초빙해 △성장쑥쑥다리&오감발달 발 마사지 △성장촉진 팔&두뇌발달을 위한 손 마사지 △정서안정, 호흡기 튼튼 가슴 마사지 △소화촉진 배 마사지 △오장육부를 위한 귀 마사지 등 부위별 마사지와 △엉덩이 튼튼요가 △다리튼튼 등 스트레칭으로 나누어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기의 성장발달을 돕고 엄마와의 유대감을 증가시키는 등 건강한 아이 성장과 가족 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