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야 물렀거라" 조기 검진
"치매야 물렀거라" 조기 검진
  • 최용희 기자
  • 승인 2019.01.24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동구 치매안심센터, 노인복지시설, 경로당 방문해 집중검진
치매조기검사를 받고 계시는 어르신들
치매조기검사를 받고 계시는 어르신들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가 노인인구 및 치매 유병률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치매를 예방하고 치매환자를 발견하기 위한 치매조기검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은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 중 치매안심센터를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대상자를 위해 치매안심센터 전문인력이 노인복지지설 및 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진행된다.

특히 치매 고위험군에 해당하는 인지저하자, 75세 이상 독거노인, 75진입자가 치매로 진행되지 않도록 치매예방 교육 및 상담 등 집중검진을 실시한다.

1차 검진결과 인지 저하자로 판명된 노인은 치매안심센터에서 2차 정밀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치매가 의심되면 협약병원에서 혈액검사, 뇌 영상 촬영 등3차 확진검사를 받아볼 수 있다.

확진 검사비는 기준중위소득 120% 이하의 소득기준을 충족하는 분이라면 검사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다.

김권철 동구치매안심센터장은치매는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히 치료할 경우 완치 또는 중증 상태로의 진행을 억제하거나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아직 치매검진을 받지 못한 60세 이상 어르신께서는 치매예방 차원에서 치매 조기검진을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환자 가족의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치매환자의 돌봄에 필요한 조호물품을 무상 제공하고 있으며,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 노인 지문사전등록 및 배회어르신 인식표 발급, 맞춤형 인지건강 프로그램, 치매 가족교육, 치매파트너 모집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2-772-6307)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